키미의 일본생활/일상기록중

일본 어린이 신문 1면을 장식한 한강작가의 수상소식과, 나의 책갈피.

키미의 일본생활 2024. 10. 12. 14:33
반응형
반응형

 

 

아사히 어린이 신문



일본 어린이 신문 1면의 한켠을 차지한 한강 작가의 수상 소식.

 

"아시아 여성으로서 최초"라는 부제목이 눈길을 끌었다.

 

728x90

한국에서도 노벨 문학상 수상자가 나왔다며, 곳찌랑 깡순이랑 셋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내가 소장하고 있는 한강 작가의 책들을 보여주며, "나도 읽었다"라고 했다. 

그런데, 책갈피가 중간에 끼어 있는 걸 보고 " 다 안 읽은거 아냐?"라고 물어왔다 ㅎㅎ.. 

 

 

사실, 작가님의 뛰어난 표현력과 묘사 덕에 한 번에 읽어 내기 힘들었다. 

읽다보면 마치 내가 폭력을 당하고 있는 것과 같은 기분이 들 때도 있었기에 덮어두었다가 꺼내 읽기를 여러 번 반복하다 

끝내 책장에 들어가고 만 것. 

 

 

하늘도 높고, 공기도 선선한 완연한 가을의 느낌. 

독서의 계절이라는데, 다시 한번 읽어 볼까 한다. 

 

 

728x90